이메일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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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2-10 20:49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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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일반 우편에 비해 편리하고 가격이 저렴하며, 일반 사업체 직원 60%와 정부 직원 80%가 이메일을 사용하기 때문에 이메일 마케팅이 등장하게 되었다. 생산자 중심의 마케팅에서는 규모의 경제와 생산자 중심의 매스 마케팅이 주로 이루어졌다. 인터넷(Internet)의 폭발적인 성장도 이메일 마케팅이 등장하게 된 이유이다. 인터넷 이용자 수와 인터넷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아짐에 따라 이메일 마케팅이 중요해지게 되었다.
2. 이메일 marketing 의 장·단점 3
1. 이메일 marketing 의 전망 6
1. 이메일 마케팅의 등장배경
이메일 마케팅이 등장하게 된 이유는 마케팅 environment(환경) 이 생산자 중심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변하였기 때문이다. 다음으로는 인터넷(Internet) 공간에서 기업 경쟁우위 결정요인의 변화를 들 수 있다아 과거에는 서버의 성능, 웹 사이트의 디자인의 화려함이 중요하였는데, 현재는 고객지향적인 마케팅 책략이 중요해지면서 웹 사이트 방문자 analysis(분석) 을 통한 의사결정이 이루어지게 되었다. 인터넷 이용자 수뿐만 아니라 국내 인터넷 이용률도 2001년 56%에서 2008년에는 77%가 인터넷을 이용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마케팅 측면에서 인터넷 활용이 강화된 것을 들 수 있는데 웹은 신문광고와 마찬가지로 이목을 끌기 위한 독창성을 요구하게 되었다. 다음으로는 인터넷 공간에서 기업 경쟁우위 결정요인의 변화를 들 수 있다. 마지막으로 마케팅 측면에서 인터넷(Internet) 활용이 강화된 것을 들 수 있는데 웹은 신문광고와 마찬가지로 이목을 끌기 위한 독창성을 요구하게 되었다. 과거에는 상품을 만들기만 하면 판매되었기 때문에 마케팅이란 별 의미가 없었다. 이런 면에서 볼 때 이메일은 인터넷(Internet) 서비스 중에서 가장 광범위하게 사용할 수 있고, 상호간에 메시지를 교환할 수 있다아 또한 일반 우편에 비해 편리하고 가격이 저렴하며, 일반 사업체 직원 60%와 政府 직원 80%가 이메일을 사용하기 때문에 이메일 마케팅이 등장하게 되었다. 국내 인터넷 이용자수는 2001년에 2400만명에서 해를 거듭할수록 증가하여 2008년에는 이용자 수가 3500만명에 달하고 있다. 공급이 되는 만큼 수요가 이루어졌기 때문에 소비자 중심의 마케팅보다는 생산자 중심에서 마케팅이 이루어졌다. 공급이 되는 만큼 수요가 이루어졌기 때문에 소비자 중심의 마케팅보다는 생산자 중심에서 마케팅이 이루어졌다. 국내 인터넷(Internet) 이용자수는 2001년에 2400만명에서 해를 거듭할수록 증가하여 2008년에는 이용자 수가 3500만명에 달하고 있다아 인터넷(Internet) 이용자 수뿐만 아니라 국내 인터넷(Internet) 이용률도 2001년 56%에서 2008년에는 77%가 인터넷(Internet)을 이용하고 있다아 인터넷(Internet) 이용자 수와 인터넷(Internet)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아짐에 따라 이메일 마케팅이 중요해지게 되었다. 과거에는 서버의 성능, 웹 사이트의 디자인의 화려함이 중요하였는데, 현재는 고객지향적인 마케팅 전략이 중요해지면서 웹 사이트 방문자 분석을 통한 의사결정이 이루어지게 되었다. 그러나 생산자 중심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마케팅 환경이 변화함에 따라 가치의 경제, 소비자 중심의 다이렉트 마케팅이 주로 이루어지게 되었고, 고객과 기업의 가치공유를 이루는 경영혁신이 이루어지게 되었다.
이메일 마케팅, 인터넷 창업론
목 차
설명
5. 이메일 marketing 의 고려사항 5
2. 이메일 marketing 의 定義(정의) 2
Ⅰ. 서 론 1
이메일 마케팅
다.
1. 이메일 marketing 의 등장배경 1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2. 이메일 marketing 의 성공전략(strategy) 6
Ⅲ. 결론 6
Ⅱ. 본 론 2
1. 이메일 marketing 의 중요성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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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Ⅳ. 참고한 문헌 7
3. 이메일 marketing 의 SWOTanalysis 4
4. 이메일 marketing 의 전략(strategy)과 활용 4
1. 이메일 마케팅의 등장배경 이메일 마케팅이 등장하게 된 이유는 마케팅 환경이 생산자 중심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변하였기 때문이다. 과거에는 상품을 만들기만 하면 판매되었기 때문에 마케팅이란 별 의미가 없었다. 생산자 중심의 마케팅에서는 규모의 경제와 생산자 중심의 매스 마케팅이 주로 이루어졌다. 그러나 생산자 중심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마케팅 environment(환경) 이 변화함에 따라 가치의 경제, 소비자 중심의 다이렉트 마케팅이 주로 이루어지게 되었고, 고객과 기업의 가치공유를 이루는 경영혁신이 이루어지게 되었다. 이런 면에서 볼 때 이메일은 인터넷 서비스 중에서 가장 광범위하게 사용할 수 있고, 상호간에 메시지를 교환할 수 있다. 인터넷의 폭발적인 성장도 이메일 마케팅이 등장하게 된 이유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