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관의 PR에 대해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5 19:25
본문
Download : 도서관의 PR에 대해.hwp
대학도서관의 PR활동
PR은 ‘공중에 대한 조사와 analysis → PR 계획 수립 → PR 활동 수행 → PR efficacy 평가’의 과정으로 이루어진다. 대학도서관의 PR활동
PR은 ‘공중에 대한 조사와 분석 → PR 계획 수립 → PR 활동 수행 → PR 효과(效果) 평가’의 과정으로 이루...
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도서관의 PR에 대해.hwp( 53 )
다.
다. 친절하고 능력 있는 사서는 도서관이 가지고 있는 가장 훌륭한 PR 자원이다.
1) 직접적인 매체를 통한 PR
가) 대화, 면접, 강연 등의 쌍방향 커뮤니케이션
첫째, 참고질의와 그에 대한 응답, 전화 상담 등으로 행해지는 도서관의 모든 사적인
대화가 여기에 포함될 수 있다아 이 PR의 대상 범위는 제한적이지만 efficacy적으로 이루
어질 수 있는 홍보이며, 도서관 곳곳에서 산발적으로 이루어지는 PR 행위라고 할 수
있겠다. 제대로 된 PR을 위해서는 그 조직과 관계를 맺고 있는 공중에 대한 파악이 우선 출발점이 되어야 한다. 대학도서관의 PR활동 PR은 ‘공중에 대한 조사와 분석 → PR 계획 수립 → PR 활동 수행 → PR 효과 평가’의 과정으로 이루... , 도서관의 PR에 대해경영경제레포트 ,
설명
,경영경제,레포트
다.
따라서 가장 훌륭하고 대표적인 도서관 PR의 수단은 바로 이용자를 만족시킬 수 있는 사서의 적극적인 서비스이다.
둘째, 도서관 이용자교육도 직접적인 대면을 통하여 이루어지는 쌍방향 커뮤니케이
션의 일종이…(생략(省略))
도서관의 PR에 대해
순서




다. 이러한 PR 수단 중 도서관이 수행하고 있고, 또 수행할 수 있는 활동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가장 대표적으로 알려진 일반적인 PR의 수단은 퍼블리시티, 구두 커뮤니케이션, 광고, 간행물, 영화, 특수 이벤트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