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 경영] 글로벌 브랜드의 현지화 전략(strategy) 네슬레 / 글로벌 브랜드의 현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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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24 16: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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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슬레는 처음부터 브랜드의 힘을 잘 알고 있었다. 후에 그의 대리인이 새 둥지문양을 스위스의 상징인 십자가로 바꾸는 것을 제안 했지만 `누군가는 십자가를 이용할 수 있지만, 아무도 나의 문양을 사용할 수는 없을 것이다`라며 브랜드의 Uniqueness를 강조했다. 어미 새가 새끼새들을 돌보고있는 `둥지 문양`은 Nestle의 따뜻한 기업이념을 잘 표현해주면서도 다국적 기업으로서의 로고 확장성으로도 손색이 없어 현재까지 사랑 받고 있다
올해로 창립 137년을 맞는 네슬레는 한 세기를 훌쩍 넘는 동안 세계 최고 식품 회사의 자리를 한결같이 지켜오고 있다 특히 테이스터스 초이스 커피는 한국 시장에서 세계 최대 판매를 기록하고 있다 이를 가능하게 하는 저력은 어디서 나...
글로벌 브랜드의 현지화 전략 ‘철저한 현지화로 보수적 `입맛` 공략한슬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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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슬레의 현지화 strategy
현지 유통망 확보를 위한 한국 기업들과의 strategy적 제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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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브랜드의 현지화 전략(strategy) ‘철저한 현지화로 보수적 `입맛` 공략한슬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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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슬레의 한국커피시장 공략한국인의 입맛을 공략한국시장에서의 差別(차별) 적 공략한국 명절文化(문화)의 활용략적 프로모션 활동
한국시장에 현지화
경제 경영 글로벌 브랜드의 현지화 전략 네슬레 글로벌 브랜드의 현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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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네슬레ƒ. 설립일 1876년„. 본사 스위스 베베…. 슬로건 Wherever Whenever However†. 순이익 66억 8천만프랑 (39억 1천만 달러)‡. 총매출액 847억 6천만프랑ˆ. 현재 CEO 피터 브라벡‰. 자산규모 유럽 8위, 전세계적으로 31위Š. 시장 점유율 유럽 36.6%, 미대륙 25.9%, 아시아 18.2%, 오세아니아 15.5%, 아프리카 등9. 로고 네슬레는 신제품을 자신의 이름을 딴 `Farine Lactee Henri Nastle`라 이름 붙였다. 우리에게 유명한 새 둥지 모양의 문양도 이때 탄생한 것인데, 네슬레는 자신의 이름 `Nestle(스위스, 독일어로 작은 둥지)`의 `Nest`를 상징화해 둥지모양의 문양을 사용했고, 자신의 상표에는 언제든지 자신만의 `문양`을 사용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