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A, 소비자의 니즈, 유기적 戰略, 글로벌 SPA 브랜드,UNIQLO, 글로벌 SPA 브랜드로의 도전,유니클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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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9-23 21: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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옷은 패션 아닌 생필품이다
지난 2009년 미국의 경제 전문지 `포브스>가 발표한 日本 부자 xxxxxx위는 소프트뱅크의 손定義(정의)도 아닌 닌텐도의 야마우치 히로시 회장도 아닌 캐주얼 의류 브랜드 유니클로의 야나이 다다시 회장이었다. 나아가 유니클로는 옷을 생필품이라고 생각한다.
본 example(사례) 는 유니클로가 타 브랜드보다 성장하는 산업에서 우위를 가질 수 있었던 環境(환경)과 전략(戰略) 에 대하여 살펴보고, 나아가 그들이 장기적으로 가질 수 있는 한계점과 그에 대한 해결方案을 정리(arrangement)하여, 글로벌 SPA브랜드로 성장하려는 유니클로에 실무적 시사점을 제공함을 목적으로 한다. 유니클로의 철학은 ‘저렴하지만 스타일 좋은 기능성 제품을 빠르게 제공한다’로 요약할 수 있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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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레포트/경영경제
UNIQLO, 글로벌 SPA 브랜드로의 도전
유니클로는 日本 의 대표적 SPA브랜드로 소비자들의 alteration(변화) 하는 니즈(Needs)를 명확히 파악하고 그에 맞는 적절한 전략(戰略) 으로 아시아를 대표하는 SPA브랜드로 성장하였다. 사람들은 식료품가게에서 계란과 간장을 사듯 유니클로에서 면바…(투비컨티뉴드 )
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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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특히 유기적이고 보완적인 시스템은 SPA브랜드로서 가질 수 있는 우위를 극대화 하고 타 브랜드에서 선점하지 못한 포지션을 차지함으로써 지속적인 성장을 가늠케 한다. 그래서 대형 매장에 수많은 기본 스타일을 진열해 놓고 소비자가 마트에서 식료품을 고르듯 스스로 원하는 제품을 어울리게 골라서 구입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매장에 입장한 손님들은 면바지와 셔츠, 재킷, 스웨터, 양말, 속옷 등이 색상과 사이즈 별로 진열돼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다 가격도 대부분 xxxxxx000엔 미만이었다. 2009년 日本 최대 판매 실적 기록, 5년간 매출 90% 증가, 매장 수 3배 확장, mean(평균) 영업이익률 xxxxxx5%를 넘어서는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둔 유니클로는 획기적인 히트 상품, 대형 매장 전략(戰略) , 적극적인 세계 진출, 과감한 M&A, 철저한 SPA 시스템 등을 무기로 세계적인 불황 속에서도 승승장구하고 있는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