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관의6시그마추진instance(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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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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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 전
고객을 위한 變化(변화)와 창조
목 표
전 프로세스의 6 시그마수준 달성
기술개발 제 조
SQM
(표준품질 생산방식)
지원( 간접)
PI ( 프로세스혁신)
적용분야
DFSS ( 양산성을 위한 설계)
인프라
품질자격제도
전문가양성( G B , B B인증) + P r oj e c t 수행( C T Q 를 반영)
` 그림 1` 삼성전관의 6시그마 추진 전략(戰略)
SQM을 추진으로 6시그마수준 달성
균일품질 확보
표준정착율 향상 공정능력 향상 고질불량 해결
표준 정비 (작업/검사)
표준 준수 (AUDIT)
SPC 활동 (현장정보 지원시스템)
프로젝트 수행 (품질자격제도)
전 원
참 여
계 측
신 뢰 성
전 문
기 술
` 그림 2` SQM 추진 전략(戰略)
추진 단계 라인선정
진행 내용
현장진단 및 교육 공정체크(Score Sheet) 세부공定義(정이) 관리항목과 불량항목파악 QC 공정도 준비 중요도에 따른 관리방법 구분(ABC 분류)
산포관리항목(Cpk항목) 중점관리항목 기본준수항목
특기 사항
표준 present condition파악 공감대 형성 세부공정별 정보수집
안 정 화 단
관리항목의 적용 공定義(정이) 定義(정이) 공定義(정이) 정보수집 관리 항목
(Input Variable)
구분
데이터에 의한 관리 방법결정 →역할/책임 구분
현장 표준준수 활동 전개 Gage R&R 측정(測定) 계측기 도입 및 개발 관리항목에 대한 산포, 불량 정보 analysis 문제의 선정 및 定義(정이) 불량의 참Cause 파악 (Cpkanalysis, FTAanalysis, Pilot analysis,계절적 요인 등) 관리항목, 관리규격의 변경 및 추가 (반복된 improvement안 방지) 변경사항 이력관리 문서 및 전산상의 표준등록 관리항목의 산포와 불량 감소여부 파악 교육(홍보) 및 표준준수 improvement사례(instance) 전파 지속적 improvement으로 품질 향상 프로젝트 심의 데이터의 계량화 신뢰성 확보 세부공정 관리…(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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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