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1학기 소비자행동론 기말시험 key point(핵심) 체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1 23:05
본문
Download : 20141_기말_경영3_소비자행동론.pdf
제4장 노출과 주의
㉠ 의도적 노출: 정보탐색 또는 즐거움 등의 특정한 목적을 가지고 스스로를 어떤 자극에 노출시키는 것. 주로 외적 정보탐색과정에서 의도적 노출 발생
제3부 소비자 구매의사결정과정
㉢ 미각: 제품의 평가에 影響, 식품류는 시식판매대를 활용하여 정보제공
제10장 태도의 형성
㉡ 우연적 노출: 자신의 의도와는 상관없이 오감에 감지되는 자극
① 감각등록기: 자극을 잠시 보관하였다가 자극을 처리하는 장소로 옮겨 주는 역할, 이는 일종의 기억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해설포함) *
제12장 학 습
제2부 소비자 정보처리과정 제4장 노출과 주의 제5장 지각과 해석 제6장 기억과 망각 제3부 소비자 구매의사결정과정 제7장 문제인식과 정보탐색 제8장 대안평가와 구매 제9장 구매 후 행동 제4부 소비자 태도와 학습 제10장 태도의 형성 제11장 태도변화 제12장 학 습 제5부 소비자행동의 영향요인 제13장 개인적 영향요인 제14장 사회문화적 영향요인 제15장 상황적 영향요인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해설포함) *
① 定義(정의): 자극에 물리적으로 접근하여 인간의 자극을 받아들이는 감각기관이 활성화될 준비가 된 상태
제5부 소비자행동의 영향요인
제15장 상황적 영향요인
㉢ 후각: 냄새는 인간의 기억을 강하게 자극함
- 중략 -
제13장 개인적 영향요인
(1) 노출의 定義(정의)와 유형
㉠ 시각: 다른 어떠한 자극보다도 풍부한 정보를 지님
제8장 대안평가와 구매
Download : 20141_기말_경영3_소비자행동론.pdf( 50 )
제14장 사회culture적 영향요인
제5장 지각과 해석
제4장 노출과 주의
제2부 소비자 정보처리과정





1) 감각기관
(2) 감각
1. 노출과 감각
순서
㉣ 촉각: 소비자는 단순히 보는 것보다 직접 만져보고 구매하길 선호
방송통신 > 기말시험
설명
제4부 소비자 태도와 학습
소비자행동론,방통대소비자행동론,방송대소비자행동론,소비자행동론핵심,소비자행동론기말
제11장 태도alteration(변화)
② 오감
제9장 구매 후 행동
㉢ 선택적 노출: 자신에게 관심이 없거나 불필요한 자극에의 노출을 주의집중 이전 단계에서 제거해 버리 고, 다신 자신에게 필요한 정보에만 자신을 노출시키는 것
② 유형
제7장 문제인식과 정보탐색
2014년 1학기 소비자행동론 기말시험 key point(핵심) 체크
제6장 기억과 망각
㉡ 청각: 자극이 오래 기억됨, 상상력을 자극해 감정에 影響을 미침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