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24.kr [교육과정] 행동적 수업goal(목표) 와 교육과정의(定義) 구조 > a24241 | 2424.kr report

[교육과정] 행동적 수업goal(목표) 와 교육과정의(定義) 구조 > a24241

본문 바로가기

a24241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교육과정] 행동적 수업goal(목표) 와 교육과정의(定義) 구조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5 23:33

본문




Download : [교육과정] 행동적 수업목표와 교육과정의 구조.hwp







⑵ 행동적 수업목표란 학습자가 행해야 할 행동을 학습자의 외현적 행동을 중심으로 해서 세부적으로 진술하는 것으로 규정할 수 있으며, 목표 진술은 행동적 용어를 사용하여야 하며, 학습자가 보여주는 행동의 observation조건을 포함해야 한다는 것이다.


⑸ 만족스러운 수업목표의 진술은 observation 가능한 학습자의 행동으로 진술되어야 하며, 학습행위의 결과를 나타내는 것이어야 한다.
⑷ 진술한 행동적 수업목표란 그 목표를 숙달하였을 때, 학습자들이 행동으로 표출하기를 기대하는 행동세목 (行動細目)을 말한다.’ 등
① 인간의 외적 행동을 나타내는 동사



[교육과정] 행동적 수업목표와 교육과정의 구조-7601_01.gif [교육과정] 행동적 수업목표와 교육과정의 구조-7601_02_.gif [교육과정] 행동적 수업목표와 교육과정의 구조-7601_03_.gif [교육과정] 행동적 수업목표와 교육과정의 구조-7601_04_.gif [교육과정] 행동적 수업목표와 교육과정의 구조-7601_05_.gif

⑴ 明示的 동사

① 인간의 학습된 내적 特性으로 직접적으로 observation된 수 없는 행동을 나타내는 동사.
순서
다.’ ‘지적해 낸다.’ ‘이해한다.


② 예 : ‘비교한다.’ ‘열거한다.’ ‘적용한다.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⑶ 목표란 학습자의 행동變化 수준을 진술한 것으로, 일련의 학습경험을 학습자에게 제공한 후에, 그러한 경험을 숙달한 결과를 학습자들이 행동으로 표출할 수 있는 수준을 기술한 것이다.’ 등

행동적 수업목표와 교육과정의 구조

1) 개요


⑵ 暗示的 동사
설명
2) 인간의 행동을 나타내는 동사
[교육과정] 행동적 수업goal(목표) 와 교육과정의(定義) 구조

[교육과정] 행동적 수업goal(목표) 와 교육과정의(定義) 구조
⑴ 수업활동을 전개하기 위해서는 목표를 구체적으로 진술하여야 된다된다.

Download : [교육과정] 행동적 수업목표와 교육과정의 구조.hwp( 45 )


[교육과정] 행동적 수업목표와 교육과정의 구조
【1】행동적 수업목표 (behavioral objectives)

② 예 : ‘안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2424.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2424.kr All rights reserved.